본문 바로가기

교육원소개

Education center Introduce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인사말

인사말

  • 원장 인사말
  • 분야별 주임교수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 이성주입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이성주

21세기 국가경쟁력의 핵심은 문화·예술적 소양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입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우수한 예술 영재를 발굴하여 교육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 국립교육기관입니다. 본원은 2008년에 설립되어 음악·무용·전통예술의 세 분야로 교육하고 있으며 현재 국가최고예술영재교육원으로 다음과 같은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첫째, 예술영재들은 각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저명한 교수님의 지도하에 양질의 교육을 받고 이를 토대로 연마한 실력을 세계무대로 진출하여 우수한 재능에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둘째, 예술영재를 위한 전문·특성화된 교육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새롭게 계발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하여 실기와 이론적 소양을 모두 갖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셋째, 예술에 우수한 재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문화·예술 소외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특별전형을 실시함으로써 예술교육의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넷째, 21세기 핵심프로젝트인 융합교육을 음악·무용·전통예술에 도입하여 각각 다른 분야에서 공유한 아이디어를 새롭게 재창조된 무대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깊은 사랑과 뜨거운 관심으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영재교육원생들은 국제무대를 향해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비상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교육원 이 성 주